본문 바로가기

공연전시

공연[뮤지컬, 연극]을 싸게 보는 방법


연극과 뮤지컬을 한편 볼려고 하면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습니다. 시간과 지역적인 한계 때문에 못보겠다 하신다면 어찌할 도리가 없지만, 단순히 경제적 부담 때문에 주저 하고 계시다면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저렴하게 볼 수 있는 몇가지 팁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이보다 더 많을 수도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고 직접 발품을 파는 것을 권장합니다.

1. 서울연극센터(http://www.e-stc.or.kr/Front/)
대학로에는 서울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서울연극센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티켓박스를 통해 대학로에서 공연하고 있는 연극이나 뮤지컬 티켓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연마다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통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매달 진행하는 대학로 연극투어는 10,000원에 백스테이지 투어, 배우와의 대화, 그리고 연극 한편을 관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추첨을 통해 진행 되기 때문에 선 신청은 필수이며, 처음 신청하는 사람이 선정 될 확율이 높습니다. 

서울연극센터에서는 다양한 초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의 이벤트 당첨 확율은 아직 상당히 높은 편이니 관심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2. 세종벨트(http://sejongbelt.com/00_sejongNew/main/main.asp)
새종벨트는 세종로에 위치한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의 문화기관 연합체입니다. 광화문 해치광장에 위치한 세종벨트 통합 티켓팅 인포센터를 통해 당일 티켓을 10 ~ 40%까지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텔과 공연 묶음 패키지, 여러 공연을 저렴한 가격에 볼 수 있는 묶음 패키지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메세나 티켓(http://www.mecenatticket.com/story/index.php)
메세나 티켓에서는 '문화체험 티켓'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화체험 티켓을 통해 10,000원 선에 볼 수 있는 공연을 다수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화체험 티켓은 특정기간에만 제공하거나 제공 좌석 수가 한정 되어 있기 때문에 확인은 필수 입니다. 

4. 미소나눔티켓(http://promotion.gmarket.co.kr/challenge/neo_sangsul/plan_display.asp?sid=80405&jaehuid=200001812#top)
서울연극협회에서 진행 하는 것으로 10,000원에 공연 한편을 볼 수 있습니다. 수익금의 10%는 기부까지 되는 문화 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되는 것입니다. G마켓에서 '미소나눔티켓'을 검색하면 확인 할 수 있으나 아직 다양한 공연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5. 인터파크 굿모닝 티켓(http://ticket.interpark.com/Community/TicketSpot/SpotInfo.asp?ticketblockname=morningbook&ticketlinkname=morning_tab&mcb=main&mci=goodmorning)
인터파크에서는 오전 10시에 특정 공연을 50%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선착순 판매이며 당일에만 사용 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6. 인터파크 반값의 행복(http://ticket.interpark.com/Community/Play/Event/TPTimeSaleEvent.asp)
화요일 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 부터 3시 사이에 당일 공연에 대하여 50%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공연이 다양하지 않은 것이 흠입니다.

7. 세종문화회관 1,000원의 행복(http://www.sejongpac.or.kr/happy1000/happyInfo.asp)
1월을 제외한 거의 매달 진행하는 행사로서 단돈 1,000원에 세종문화회관에서 선정한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매월 5일 ~ 7일 사이에 신청 접수를 받아 8일날 추첨 발표를 합니다. 추첨에 떨여졌더라도 예매를 안하거나 티켓을 취소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잔여 티켓을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단점이라면 상업공연일 경우 좋은 좌석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8. BC 라운지 10,000원의 행복(http://loungculture.bccard.com/)
특정 기간에 특정 공연을 단돈 10,000원에 볼 수 있습니다. 소극장에서 하는 공연 부터 대형 뮤지컬에서 하는 공연까지 포함하기 때문에 기회가 좋으면 양질의 공연을 저렴한 가격에 볼수 있습니다. 단 BC 카드로 결제를 해야 합니다.

9. 유료 맴버쉽 할인
옥셕 레드카페, 인터파크 티키, 티켓링크 퍼플, BC라운지 멤버쉽은 연회비를 내야 하지만, 공연 예매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연을 자주 보거나 대형 공연을 많이 보는 사람이라면 상당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중 BC 라운지 멤버쉽은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 회원의 경우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소셜커머스 할인
요새 많은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생겨 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가끔 괜챃은 공연을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사이트에 가입을 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또한 원하는 공연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11. 블로그 리뷰 사이트
프레스 블로그, 위드 블로그, 바이 리뷰, 아이프로슈머 사이트에서는 자주 공연 리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정 리뷰 사이트는 당첨 여부와 상관 없이 스크랩을 해야 한다는 것과 관람한 공연에 대해 필히 리뷰를 작성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블로거들만 참여 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이 그나마 덜한 점과 공연비용이 들지 않는 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12. 기업 이벤트를 활용하자
다양한 기업에서는 공연 초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 방법은 스크랩 이벤트, 기대평 이벤트, 특정 미션 수행 등 다양합니다. 참여 방법이 간단 할 수록, 방문율이 높은 사이트 일수록 당첨율은 떨어집니다. 포털 보다는 특정 기업의 홈페이지나 블로그 이벤트가 유리하며, 글을 많이 써야 하는 미션 일수록 당첨 확율이 높아집니다.

13. 공연 전문 사이트의 초대 이베트
PlayDB :
http://www.playdb.co.kr/Event/Event_Main.asp
서울연극센터 : http://www.e-stc.or.kr/Front/commu/event.asp
무비스트 : http://www.movist.com/event/
인터파크 : http://ticket.interpark.com/Community/Play/Event/main.asp?tid1=main_gnb&tid2=service&tid3=event&tid4=event

위의 사이트는 초대 이벤트가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여러 사이트에서 초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4. 공연 카페 가입
공연 카페에는 다양한 단관을 진행합니다. 단체관람은 조금 더 저렴하게 공연을 볼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또한 제가 최근에 가입한
http://cafe.naver.com/real21.cafe 카페에는 공연 초대, 만원의 행복, 문화지원금(3,000원 ~ 5,000원)을 내고 공연 관람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많이 진행 되고 있더군요. 단 리뷰는 꼭 써야 하나 봅니다. 저도 가입한지 얼마 안되어서 특별히 이야기 할 것은 없지만 꽤 유용한거 같더군요.

이 외에도 프로모션 할인, 이벤트 할인, 프리뷰 할인 등 관심을 많이 가질수록 다양한 할인 혜택 또는 무료로 공연을 볼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정보는 곧 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