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대전맛집] '꽁뚜'에서 즐기는 베이징카오야(북경오리구이)


대전에는 야구를 관람하기 위해 오기는 했지만, 그냥 가기에는 아쉬워 들르게 된 꽁뚜. 여러 맛집 블로그를 검색하고 난 선택한 곳입니다.


포르투갈어로 이야기라는 뜻의 '꽁뚜'. 왠지 이름만 들으면 양식당 같은 느낌이지만, 이곳은 이름과 어울리지 않게 북경오리구이가 유명한 곳입니다.


조경에 상당히 신경을 쓴듯 옆에는 호수(?)와 쉼터가 조성 되어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 화덕. 이 안을 들여다 보면 오리가 구워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스페셜 요리, 한방 단호박 갈비쯤 등 여러가지 메뉴가 있었지만 우리 부부가 주문 한 것은 베이징 카오야. 이것은 코스 요리 형태로 제공됩니다.


제일 먼저 나온 것은 세가지 소스와 발효된 양배추 김치, 그리고 야채였습니다.


이것은 야채 샐러드입니다. 야채도 신선하고 드레싱과도 잘 어울리더군요.


앙증맞은 그릇에 담겨나온 죽. 땅콩과 들깨 맛이 절묘하게 어울려 고소한 맛을 냈습니다.


두부가 오이를 만났습니다.


메추리알 고추전. 여러가지 전을 먹어봤지만, 전에 메추리알이 들어간 것을 본것은 처음입니다.


주방장이 우리가 먹을 오리를 직접 한칼 한칼 살만 발라내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발라낸 오리를 전병에 돌돌 말아 먹으면 그 맛이 일품입니다. 오리는 화덕에 구워내서 그런지 기름기는 쏙 빠져 있습니다.


소금과 기름에 튀긴 오리는 살이 바삭바삭한게 상당히 고소합니다.


오리구이를 다 먹고 나면 오리탕을 준비해 줍니다. 이 탕은 오리로 우려낸 육수, 부추, 팽이 버섯이 들어가 있어 보양식으로 더 없이 좋습니다. 이렇게 끊여낸 오리탕과 찰밥은 궁합이 잘 맞습니다.


후식으로 나온 차.


나올 때는 해가 저물어 갈 무렵이었습니다.

베이징카오야 가격은 2인 35,000원, 4인 69,000원


대전시 대덕구 연축동 69-5
Tel : 042-483-9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