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창동맛집] '골목집', 주인은 요리에 미치고 손님은 맛에 미친다


창동에는 이런 문구가 붙은 식당이 하나 있습니다.


자주 가는 길목에 있는 식당이었지만 그냥 광고성 문구라 생각하고 거의 무시하고 다닌 곳입니다. 어느 날 친구가 놀러와서 가까운 식당을 찾다 보니 별 기대 안하고 한 번 가봤는데, '주인은 요리에 미치고, 손님은 맛에 미친다'라는 말이 적절할 만큼 맛있는 곳이더군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포스팅도 할겸해서 다시 들렀답니다. 참고로 대학로에서 먹을 예정이었던 것을 취소하고 찾았습니다.


가에 이름은 '골목집'


이곳은 세가지 메뉴 밖에 없습니다. 모듬, 생삽겹, 그리고 돼지갈비. 식사는 오로지 공기밥 밖에 안됩니다. 주류는 있더군요.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요새 저희 회사 근처 식당은 삼겹살 1인분(180g)에 12,000원을 받고 있는데, 이곳은 삽겹살 1인분(200g)에 10,000원 밖에 하지 않으니까요.


조그마한 식당 한쪽 구석에는 외국인이 쓴 듯한 종이가 한장 붙어 있습니다. 그런데 저 종이 상당히 오래 붙어 있는 것이, 그 이후에 외국인 방문이 없었던걸까요? ^^;;


숯을 먼제 세팅 한 후 밑반찬이 자쳬대로 나왔습니다.


두부 김치. 보기에도 정갈 해 보일 뿐만 아니라 맛도 상당히 좋습니다.


배, 사과, 수육, 맛살로 만든 이름 모를 반찬.


이곳 맛의 첫번째 비밀은 바로 이 야채에 있습니다. 서로 다른 두 양푼에는 각기 다른 종류의 야채와 소스가 담겨 있어서, 고기와 같이 먹을 때 서로 다른 맛을 만끽 할 수 있습니다.


상추, 기름장, 쌈장, 그리고 김치.


공기밥을 시켰더니 된장찌개가 따라 나왔습니다. 내용물도 든실하고 맛도 좋습니다.


이게 삼겹살 2인분입니다. 이곳 맛의 두번째 비밀은 바로 삼결살에 난 칼집에 있습니다. 이 칼집으로 인해안까지 골고루 익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희 부부는 이렇게 구워서 아주 배불리 먹었답니다. 마지막에 사진을 한장 더 넣을려고 했더니 선명하지가 않아서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