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침구전용 진드기 청소기 코니맥스 사용기


침구전용 청소기를 어떤걸로 살까 하다가 코니맥스라는 아이를 영입했습니다. 제일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평이 좋고 저렴해서 구입했답니다.

박스를 개봉한 모습. 코니맥스는 단독으로 사용 할 수 있는게 아니라 기존 청소기에 연결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구성이 그리 복잡하지 않습니다.

구성은
1. 본체
2. 이음새 파이프
3. 예비 헤파필터 1개

본체의 모습.

먼지 수거통은 본체에서 쉽게 분리가 됩니다. 먼지 수거통 안에 필터가 있습니다.

먼지수거통에서 필터를 분리한 모습.

필터는 헤파필터와 스텐메쉬로 분리가 되는데, 큰 먼지는 스텐메쉬에서 작은 먼지는 헤파필터에서 걸려줍니다. 

이음새 파이프를 이용하여 일렉트로룩스 진공청소기에 본체에 연결한 모습.

코니맥스를 이용하여 침구를 청소해 봤습니다. 일반청소기와는 달리 달라 착 달라붙지 않아서 좋았어요. 하지만, 꾸깃꾸깃한 이불류는 청소하기가 조금 번거롭더군요.
 
어쨌든 침대와 이불 하나, 그리고 베개 두개를 청소해본 결과.....

예상외로 어마어마하게 나온 먼지들. 사실 이것보고 경악을 했어요~!!! 전 이런 먼지통 속에서 살고 있던거예요. 저 안에 진드기는 얼마나 들어 있을까요? 진공청소기로 진드기 성충의 96%, 애벌레는 100% 가까이 박멸이 가능하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니까, 거의 제거가 됐겠죠?  

단점은 머리카락의 일부는 흡입이 잘 안된다는 것. 이것은 머리카락의 달라붙는 성격 때문에 그렇다고 하네요. 이것은 사용설명서에 잘 나와 있습니다.
 
구입 전 조금 이상한 했던것이, 이 제품을 검색하면 품절 및 단종이라고 나오는 점입니다.


다음 쇼핑하우를 들어가 보면 품절 및 단종.


코니맥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마찬가지죠.

코니맥스 고객센터에 전화해 보니 제품은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품이 업그레이드 되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제품 생산을 중단한건지 알수가 없지만, 어차피 저의 경우 오래전 부터 보아온거라 그냥 구매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지금도 이유가 궁금...궁금. 

구매에 관심 있는 분은 구매전 이 부분 꼭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