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리뷰

[전자책어플/이북] 올레e북에서 별포인트로 구매하고 적립하자

개인적으로 이북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견해가 많았던 사람 중에 한사람입니다. 아무래도 전자책은 종이책의 감수성을 따라 잡을 수도 없고, 읽은 책을 한권 한권 책꽂이에 꽂을 때 느끼는 희열을 느낄 수도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사람은 역시 순응의 동물인가봐요. 다양한 전자책 어플이 출시되고, 최신 책들이 전자책으로도 읽을 수 있게 종이책 출간과 동시에 쏟아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전자책을 읽고 있는 제 자신을 보게 되더군요. 아무래도 스마트폰의 휴대성과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는 편리성 때문에 그런거 같아요.

 

제 스마트폰에 설치 되어 있는 전자책 어플만 무려 5개. 이중에 하나인 올레e북을 소개 할께요.

 

올레e북 홈페이지. 그냥보면 여타 전자책 서점과 별반 다를게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잘 들여다 보면 몇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별포인트 결제 기능입니다. 별포인트는 모바일 등의 사용요금의 일정금액을 별이라는 마일리지로 제공받는 KT 마일리지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사용처가 있지만, 저의 경우 여태까지 마땅히 사용할 만한 사용처가 없었어요.  그러다보니 현재까지 보유하고 있는 별이 무려 40,304 별이 되었네요.

책을 좋아하는 저에게 올레e북에서 별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은 큰 메리트. 그래서 이걸 오늘 조금 소진 할 예정이에요.

 

베스트셀러 중에 전부터 읽고 싶었거나, 읽은 만한 책들을 골랐더니 무려 9권이나 되어 버렸네요. 실제 주문 금액은 58,800원이지만, 운이 좋았는지 e바캉스 이벤트 덕분에 51%나 할인을 받았어요. 그래서 실 결제 금액은 28,810원.

 

바로 이 이벤트예요. 그런데 이벤트 기간이 7월 17일 부터 7월 26일까지네요. 만약 평소에 사고 싶었던 전자책이 있다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그 외에 다양한 이벤트가 있으니 꼭 확인하는거 잊지 마시고요.

 

주문한 책을 북캐시 10,000원과 별포인트 18,810을 이용하여 결제 완료. 보는 바와 같이 현금, 상품권, 별포인트 등을 이용한 복합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한 금액 중 6%는 별포인트로 적립이 됩니다. 참고로 별포인트로 구매 한 것은 적립에서 제외됩니다.

 

기본책장에 다운받은 책들. 무려 9권이나 되니 당분간 책을 살일은 없겠네요.

 

이중에서 제일 먼저 읽기 시작한 책은 은교. 최근에 개봉한 영화를 보지는 못했지만, 책이 상당히 괜찮다는 평을 들어서 읽기 시작했어요. 아무래도 영화의 장점도 분명 있지만, 책속에서만 그려 낼수 있는 섬세한 심리묘사는 따라가지 못하겠죠.

 

처음에는 PC로 읽다가 생각보다 재밌어서 아이패드로 옮겨 읽기 시작했어요.

 

읽다가 중간에 싱크를 하게 되면, 다른 기기에서도 동일한 위치에서 볼 수 있어요.

 

이 기능은 여러기기를 사용하여 올레 이북을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유용하죠.

 

참고로 올레e북은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패드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합니다.

 

책을 읽다가 터치 스크린을 탭하면 위와 같이 하이라이트, 메모, 본문검색을 하거나, 이메일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좋은 문구를 친구와 공유 할 수 있어요. 페이스북 매니아라면 한 번 사용해 볼만한 기능이죠.

 

마지막으로,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이 하나가 더 있어요. 바로 선물하기 기능. 이 기능을 이용하여 "100년 후에도 변하지 않는 소중한 육아 지혜"를 와이프에게 선물 할 예정이예요.

이 책은 기존에 전자도서관을 이용해서 한 번 읽어본 책인데, 저와 같은 육아초보 에게는 더할 나위없는 소중한 지혜를 제공하는 책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강추해 드리는 책이죠.

 

올레e북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