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넥서스7 젤리빈 4.2.2 업데이트

넥서스 시리즈에 안드로이드 젤리빈 4.2.2 OTA 업데이트가 시작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일부 버그 등을 수정한 마이너패치라고 하네요.  주요 수정 내용은 랜덤 리부팅 및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버그 수정, 갤러리 앱 속도 개선등입니다.

 

일부 눈에 띄는 기능도 있습니다.

 

 

 

바로가기 설정에서 Wifi와 블루투스 버튼을 길게 누르면 환경설정 연결 없이 바로 On/Off 하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알림창에 다운로드 받는 앱의 예상 시간과 퍼센테이지가 표시 됩니다.

 

 

강제 OTA 방법

 

안드로이드 젤리빈 4.2.2는 자동으로 배포 되지만, 언제 OTA 메시시지를 받을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만약 강제로(또는 우선) 안드로이드 젤리빈 4.2.2 업데이트를 적용 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먼저 설정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전체 페이지로 이동 한 후 선택한 후 구글 서비스 프레임워크를 선택합니다. 

 

 

 

강제종료 버튼을 누른 후 데이터 지우기를 누릅니다.

 

 

 

설정에서 테블릿정보에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시스템 업데이트를 누르면

 

 

 

위의 페이지로 연결 됩니다. 여기서 지금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 4.2.2 시스템 업데이트가 시작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가 진행 되고 시스템이 재부팅 됩니다. 시스템 업데이트가 끝나고 나서 태블릿 정보를 보면 4.2.2로 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구글 서비스프레임워크를 강제종료 하지 않고 데이터만 지우고 진행하니 시스템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첫날은 포기했었답니다. 이틀날 구글 서비스프레임워크를 강제종료 및 데이터를 지운 후 1~2분 정도 기다리고 나서 시스템 업데이트를 클릭하니 바로 진행 되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