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엑스박스(Xbox360) 키넥트 패키지 개봉기

 

 

엑스박스(Xbox360) 키넥트 4GB 패키지는 특정 이벤트에 당첨되서 경품으로 받은 제품입니다. 아마도 태어나서 받은 경품중에 최고가 제품이 아닌가 싶어요. 하지만, 이미 Xbox360을 소유하고 있는 터라 딱히 달가워 할 상황도 아니었답니다.

 

그래도 키넥트 센서는 없으니 한 번 즐겨 보기로 했어요.

 

그러나 여기서 또 다른 문제가 하나 발생. 거실이 넓지 못하니 센서가 사람 인식을 제대로 못하네요. 거리를 최소 1.5M ~ 2M 정도는 확보해야 하더군요. 결국 집에서는 못하고 본가로 가져가서야 제대로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Xbox360 초기 모델과 비교해서는 상당부분이 변경 되었습니다. 먼저 측면에 팬과 열배출구를 큼직하게 배치해서 열기가 쉽게 빠져 나 갈 수 있게 했네요. 디자인도 조금 더 미려하게 변경 되었습니다.

 

 

 

파워 버튼도 소프트터치 방식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파워를 켜고 싶은면 손가락만 살짝 갖다대면 됩니다.

 

 

 

디스크 트레이 역시 터치방식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후면도 상당부분 달라졌네요. 광케이블로 오디오와 연결할 수 있는 S/PDIF 단자가 본체로 이동 되었고, HDMI 케이블을 연결 할 수 있는 포트가 새로 생겼습니다.

 

 

 

키넥트 센서. 단순히 모션만 인식하는게 아니고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 사용은 안해봤지만 마이크도 달려 있는듯 하네요.

 

 

 

무선 컨트롤러가 기본으로 탑재 되어 있습니다. 키넥트 전용 게임을 할 때는 크게 필요 없지만 일반 게임을 즐길 때는 필수죠.

 

 

 

컴포넌트 케이블. 이 컴포넌트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HDMI 케이블을 별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화질이 상당히 많이 차이 나거든요. 

  

 

 

패키지 안에 포함 되어 있는 키넥트 어드벤쳐.

 

 

 

동봉 되어 있는 키넥트 어드벤쳐 게임이 생각보다 재미가 없어서 키넥트 게임 베스트셀러 시리즈 중에 키넥트 스포츠 시즌2와 댄스센트럴2를 별도로 구입했습니다.

 

 

 

이제 게임을 해 볼까요.

 

게임을 즐기기 전 아바타 설정을 할 수가 있어요. 이것은 닌텐도 위의 Mii 설정과 비슷하네요. 아무래도 키넥트 센서가 뒤늦게 나왔으니 벤치마킹 한게 아닌가 싶어요. 

 

 

 

키넥트 스포츠2에 있는 골프게임.

 

 

 

요것은 댄스센트럴2를 즐기는 장면. 이 게임은 정말 잘 만들었네요. 왜 베스트셀러인지 알 수 있을것 같아요. 키넥트 센서의 특징을 정말 잘 살린듯.

 

일단 키넥트 센서는 상당히 괜찮은거 같아요. 하지만, 이것을 즐길 수 있는 타이틀이 너무 적다는 것은 단점이라면 단점. 그리고 골프 같은 스포츠게임의 경우 손맛이 느껴지지 않는 점도 흠입니다.

 

미국에서는 Xbox720 베타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더군요. 신청을 하면 최신 Xbox720을 3개월간 사용 할 수 있고 더불어 헤일로4를 같이 보내준다고 하네요. Xbox720, 큰 문제가 없다면 올해 출시되기는 하나 봅니다. 그렇다면 Xbox360을 올해 구입 할 예정이라면 조금은 고민해 봐야 할듯 하네요.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S5 & 기어 체험  (1) 2014.04.11
로터스그릴 사용 후기  (1) 2014.03.14
아이리버 오디오 IA200 개봉기  (0) 2013.03.04
넥서스(Nexus)7 개봉기  (2) 2013.01.30
포토프린터 엡손 픽쳐메이트 PM310 사용기  (3) 2012.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