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구글 Adsens 타켓팅 광고 설정을 해보니


구글 애드센스 설정 후 낮은 클릭율에 실망하던 중에 이상한 점을 하나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다름아닌 블로그 내용과 전혀 무관한 광고 노출이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블로그 이름 "잡동사니"가 말해 주듯이 이런 저런 내용을 잡다하게 쓰는 편입니다. 특히 야구 내용(특히 제가 응원하는 팀)을 주로 많이 쓰는 편인데, 위의 광고 내용들은 제가 쓰는 블로그 포스팅과는 전혀 무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원래 랜덤형태로 나오니까 그럴 수도 있겠다 싶어서 가만 놔두었는데, 위의 내용과 같은 광고 뿐만 아니라 주로 "대출" 위주의 광고가 노출이 되다 보니 Adsense에 대한 회의감이 갑자기 확 밀려드리는 것은 어쩔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다른 블로그에 들어가 봤더니, 블로그 내용과 연관성이 있는 광고 내용이 뜨는 것을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Linux 관련 블로그였는데, Linux 서버 등의 관련 광고 노출이 눈에 띄이더군요. 그래서 후에 알게 되었습니다. Adsense도 타켓팅 광고가 가능 하다는 것을....



제가 광고관리 설정에서 실제로 설정 및 적용한 내용입니다. 저의 경우 테스트 용도로 설렁설렁 설정한 것이니, 자세한 설정 방법은 다른 블로거 분들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적용 후 어떤 결과가 있었을까요?



                           위에 것은 여행 카테고리에 있는 포스팅들의 광고 노출 내역입니다.


                                            재테크 카테고리에 있는 광고내역입니다.

                                           영화 카테고리에 있는 광고 노출 내역입니다.

테스트 결과는 블로그 내용과 비슷하게 광고 노출이 이루어지네요. 그러나 야구 카테고리에 있는 광고들은 여전히 무관한 내용이거나 또는 영화 카테고리에 있는 광고들처럼 100% 반영이 되지는 않습니다.

어쨌든, 채널 관리를 통해 좀 더 타겟층을 세분화 할 수 있다면 광고 효과가 더 낫지 않을까요? 저의 경우는 어떠냐구요? 저의 경우 적용한지 이제 일주일이 지났지만 초보 블로거인 탓에 여전히 저조한 클릭율에 허덕이고 있답니다. 그래도 여러분은 힘내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