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샤오미 홍미노트2와 갤럭시 기어S2 연동하기

샤오미 홍미노트2와 갤럭시 기어S2가 연동 된다는 이야기만 듣고 무작정 구매하게 된 갤럭시 기어S2 클래식. 샤오미 홍미노트2에서는 갤럭시 기어S2 관련 앱을 설치 할 수 없기 때문에 연결이 안되면 어쩌나 싶었지만 결국에는 연결에 성공했어요.

 

일단 제일 먼저 시도 한 것은 타 갤럭시 사용자를 통해 APK 파일을 추출하는거였습니다.  아스토로 파일 매니저라는 앱을 설치하여 백업을 하면 APK 파일 형태로 백업이 되는데요, 이걸 가지고 설치를 진행을 했죠. 하지만, 기어앱 말고 다른 몇가지 앱을 더 설치를 해야 해서 실패.

 

그래서 시도한 것이 https://apkpure.com 이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앱을 다운 받는거였어요. 참고로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도 접속이 아주 잘 됩니다.

 

 

 

https://apkpure.com에 접속해서 받아야 하는 앱은 총 3가지 입니다. Samsung Gear, Gear Plugin, Samsung Accessory Service. 위의 앱들을 설치하고 나서 한글화가 지원 안되면 어쩌나 싶었는데, 로케일이 한국어로 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한글을 지원하네요.

 

위의 앱들을 설치하고 나서 갤럭시 기어S2와의 연결를 진행하면 무난히 연결이 됩니다.

 

삼성 계정 연결

 

 

 

 

삼성 계정에 로그인을 한 후 연결 설정을 사용하게 되면 편한 점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져도 갤럭시 기어S2가와이파이 환경에 연결만 되어 있으면 전화 수신, 메시지 알람 등을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 설정을 하기 위해 삼성 계정에 로그인 했는데, 전혀 로그인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 이 문제는 스마트폰을 재부팅하니 해결이 되더라구요. 역시 안되면 재부팅?

 

티머니 기어

 

다른 앱들은 설치하는데 문제가 없었는데 티머니 기어 만큼은 꽤나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일단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머니 기어를 다운 받으려고 하면 호환성 문제로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이는 아스트로 파일 매니저를 통해 해결했습니다. 동생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티머니 기어를 설치한 후 APK 파일을 추출해 설치하니 일단 설치는 무난히 됐고 카드 등록도 문제없이 됐습니다. 

 

문제는 갤럭시 기어S2에서 앱을 실행을 시키면 "스마트폰 연결 해제되어 서비스가 종료 됩니다. 연결 후 재 시작해주세요."라는 메시지가 계속 나온다는거였죠. 타 블로그를 보니 정상적이라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게 아니고 사용내역이나 잔액이 나와야 하는거 같은데....이것 때문에 Rom을 재설치하고 별의 별짓을 다 한거 같네요.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니 여전히 해당 메시지는 나오지만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티머니 기어를 사용하는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사용내역은 스마트폰에 설치 되어 있는 티머니 기어 앱으로 확인이 가능하니 뭐 현재는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근 한달째 샤오미 홍미노트2에 갤럭시 기어S2를 연동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현재까지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아마도 샤오미가 아닌 타 스마트폰에서도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무난히 연결해서 사용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