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다음 View 랭킹과 View AD 랭킹


처음에 다음 View AD가 공개 됐을 다음 View 랭킹 순위안에 들지 않기 때문에 달지 않겠다거나 후에 순위를 올린 후에 달겠다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솔직히 오래 하신 분들은 어떠할지 잘 모르겠지만, 저같은 초보 블로거가 300위 안에 든다는 것은 꿈조차 꿀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초반에 저도 달지 않을까 고민고민 하다가, 그냥 재미 삼아 달아보았답니다. 어차피 손해 볼께 없으니까요.... 

그러면 저의 View AD랭킹을 한 번 살펴 볼까요?
저의 View Ad 랭킹은 무려 387위였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다음 View 랭킹과 Viwe AD 랭킹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다음 Viwe로 발행하는 모든 분이 다음 View AD를 달고 있는건 아니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저의 다음 View 랭킹은 1400 ~ 1700 사이를 왔다 갔다 할 정도로 좋지 않았는데, View AD 랭킹은 387위였습니다. 그래서 활동 지원금 명목으로 배경음악 10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단지 이걸 어디에 써야 할지 몰라 썩히고 있지만 말입니다.

또한, 다음 Viwe 랭킹을 선정하는 방법은 잘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채널 랭킹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 들어 갑자기 View 랭킹이 이정도 떨어졌습니다. 1400대에서 무려 4000대까지 떨어졌는데, 그렇다고 해서 제가 포스팅을 꾸준히 하지 않았던 것은 아닙니다. 그럼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걸까요?


바로 채널 랭킹의 급격한 하락이 원인입니다. 원래 꾸준히 47위를 유지했던 채널랭킹이, 야구 포스팅을 등한시 하면서 93위까지 떨어졌습니다. 바로 93위까지 떨어진 날 동시에 View 랭킹이 4000대까지 내려 갔었습니다.  

그래서 알게 되었죠. 채널 랭킹이 다음 Viwe랭킹에 미치는 영향을.....

뭐 이것은 어디까지나 제 추정이니 틀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한 번 참고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