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전시

대학로의 로비 서울연극센터

 
대학로에 가면 서울연극센터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공연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뮤지컬, 공연, 연극 등의 문헌 자료와 미디어 자료도 열람 할 수 있답니다.  만약 공연 정보가 필요하거나 공연장 위치를 못찾을시에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사실 이 날 여기를 찾게 된 이유는 공연장 위치를 찾지 못해서였습니다. 서울연극센터 입구 바로 옆에는 공연장 위치를 표시해 놓은 지도가 붙어 있거든요.

입구에 들어서면 이렇게 공연 카탈로그가 가득합니다. 어느 공연을 볼까 고민하고 있는 사람 여럿 보이네요.

이 브로셔를 보면 할인정보가 위에 표시 되어 있습니다. 당일 15,000원이라고 쓰여 있는 것도 있고, 50% 할인이라고 쓰여 있는 것도 있는 등 공연마다 할인율은 달랐습니다.

참고로 안내 데스크를 통해 다양한 할인정보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1층 다른 구석에는 공연정보를 검색 할 수 있는 PC들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뭐, 잠시 공연정보 뿐만 아니라 잠깐 다른 정보도 검색 가능합니다.

또한 편하게 쉴수 있는 의자 등이 구비 되어 있어서 약속 장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이 날은 밴드 뮤지컬<6시 퇴근> 쇼케이스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없어서 구경을 못해서 꽤 아쉽더라구요. 드러머 분 실력이 상당해서 더 아쉬웠습니다.

이 공연은 현재 대학로에서 공연중입니다.


2층은 정보자료관입니다. 여기서 문헌정보나 미디어 자료를 열람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아늑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눈에 띄는건 해외 DVD 공연 자료가 생각보다 많았던겁니다. 저도 소장하고 있는 브로드웨이 마지막 공연 실황 렌트 부터 시작해서 아이다, 로미오와 줄리엣 등 한쪽 벽면에 가득 DVD 자료가 있었습니다. 

한쪽 PC에서는 해외에서 공연한 오페라 자료를 웹을 통해 열람할 수 있는 전용PC도 있더군요. 제한 시간은 2시간이지만 열람하는 공연이 긴 경우에는 연장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서울연극센터 홈페이지는 www.daehangno.or.kr로서 이곳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