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리뷰

축구 딩동 어플 - Fotmob

Fotmob Soccer Scores는 프리미어리그, 세리에 A, 분데스리가, K리그 등 거의 전세계 메이저 축구 리그 경기의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유용한 축구 어플입니다. 일명 축구 딩동 어플로 많이 알려져 있는 이 어플은 내가 선호하는 팀의 경기 결과를 알람 형태로 알려주거나 기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Fotmob은 유료와 무료 버전 두가지 형태로 제공되는데, 두 버전의 차이는 크게 보면 광고의 유무 차이입니다. 참고로 이것은 안드로이드 버전 기준입니다.

 

앞서도 이야기 했지만 Fotmob은 주요 리그의 2부 경기 뿐만 아니라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칠레, 중국 등 거의 모든 나라의 메이저 리그 경기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중에서 자신이 보고 싶은 리그만 추려서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점수 메뉴에서는 실시간으로 경기 정보가 제공 되는 것 뿐만 아니라, 화면에서 보는 것 처럼 스피커 버튼을 클릭 해 놓으면

알림 소리(진동 모드시에는 진동)가 나오면서 동시에 알림창에도 메시지를  남깁니다. 이 알람은 축구 시작, 종료, 그리고 점수가 났을 때만 나옵니다.

경기 진행 중에 해당 경기를 클릭하면 진행 상황을 좀더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선수가 골을 넣었는지, 어떤 선수가 카드를 받았는지 등에 대한 내용등입니다.

이전 경기 또는 현재 경기의 공점유율, 코너킥 등의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5경기 또는 현재 경기의 라인업과 교체 선수들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축구에 대한 뉴스도 제공하는데, 영어로 되어 있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어쨌든,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어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