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블러드브라더스 둘러보기 #2

 

블러드브라더스는 패밀리어를 더 강력하게 만드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블러드브러더스, 진화, 강화 등입니다.

 

 

 

블러드브라더스는 쉽게 이야기 하자면 자신이 보유한 패밀리어를 제물로 삼아 스킬 경험치를 흡수하는 것으로 각 패밀리어의 스킬레벨을 올려주는 방법입니다. 각 패밀리어는 계열에 따라 고유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데, 스킬 레벨이 높을수록 스킬 발동률이 늘어나게 됩니다. 스킬 발동률이 늘어 난다는 것은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PvP를 진행 할때 상당히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블러드브라더스를 진행할 때 미니언은 한 번에 최대 8개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대 레벨 도달 할 때까지 계속해서 반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한이 없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보통 미니언을 선택할 때는 U(특별) 등급 이상을 제물로 삼습니다. 이유는 C(일반) 등급은 스킬 경험치 제공도 적을 뿐더러 골드 소모가 너무 많기 때문이죠.

 

 

 

 

보통 C 등급은 미니언으로 택하기 보다는 서약파기로  골드를 확보하는게 유리한거 같더라구요.

 

 

 

 

미니언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쉐이드 종족입니다. 쉐이드 종족은 이벤트나 PvP를 통해 구하기도 쉬울 뿐더러 스킬 경험치도 많이 제공하기 때문에 상당히 좋습니다. 거의도 아니고 아예 제물이 되기 위해 태어난 종족이죠.

 

 

 

진화는 같은 계열의 패밀리어를 합성하여 더 강력한 패밀리어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패밀리어가 진화가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카드를 자세히 보면 별에 공란이 있는 것들만 진화가 가능합니다.

 

진화는 U에서 R, R에서 E로 진화 가능한 패밀리어도 존재합니다. 특히 R에서 E 등급으로 올라 갈 수 있는 패밀리어 중에는 강력한 패밀리어가 다수 존재합니다. 보통 이런 것들은 4단계 진화가 가능한 것들이죠.

 

진화를 한다고 해서 모든 스탯이 동일하지 않습니다. 바로 진화를 하는 방법에 따른 차이인데요. 진화를 할 때 어떻게 진화하는지에 따라 최종 패밀리어 스탯에서 차이가 존재합니다. 4단계 진화 가능한 패밀리어를 4마리 가지고 레벨 4를 만들 수도 있고, 8마리를 가지고 최종진화를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4~5마리 가지고 최종 진화를 마무리한다면 흡수하는 경험치가 낮기 때문에 8마리를 가지고 진화한 것보다는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몇개의 수정을 가지고 진화를 시작했는지, 만렙에서 진행했는지 레벨1에서 진화를 시작했는지에 따라서도 스탯에서 차이를 만듭니다. 만렙에서는 경험치의 10%를 흡수하지만 그 이하에서는 경험치를 5%밖에 흡수하지 못하거든요.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이것은 탑이벤트에서 사로잡은 폴록스를 4단계로 진화시킨 모습입니다.

 

 

진화시에는 위와 같이 보너스 포인트와 경험치를 계승하게 되는데, 테스트로 대충 진화를 시켰더니 썩 스탯이 좋지 않습니다. 만약 8마리를 가지고 만렙을 만들어 진행했다면 지금보다는 괜찮았겠죠.

 

 

 

강화는 5가지의 수정을 가지고 패밀리어를 더 강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한 패밀리어에 최대 10개씩 밖에 사용이 가능하고 50씩 능력치를 올려주기 때문에 각 스탯을 500씩 올려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진화를 하기 전에 사용한다면 더 많은 수정을 사용하여 진화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종 결과물은 스탯이 조금 더 높은 패밀리어가 탄생합니다.

 

 

이렇게 강화시킨 패밀리어를 가지고 무엇을 하냐구요? 이벤트를 제외하면 블러드브라더스 사용자들과 PvP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 하자면 누가 가지고 있는 패밀리어가 더 강한지 겨룬다고 볼 수 있죠. 그렇다고 상대방 카드가 더 강하다고 이기는 것도 아닙니다. 패밀리어의 구성, 진형, 스킬 등에 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PvP는 구역을 돌아다니다가 랜덤으로 시작 되는데 10분안에 전투를 벌여야 합니다. 3연승 이상을 하게 되면 나팔, 은코인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전투를 하기 위해서는 의욕이 필요합니다. 의욕은 15분마다 회복하게 되는데, 만약 부족하다면 나팔이나 갈라르호른으로 채울 수 있답니다.

 

이상 블러드브라더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