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리뷰

대학로 공연정보 앱, 문화지도와 공연정보를 한눈에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극장수를 자랑하는 곳을 꼽으라면 보통 브로드웨이를 연상하기 쉽지만 사실 정답은 대학로입니다. 그만큼 대학로에는 수많은 소규모 극장들이 골목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는 다시 말하면 큰 길가에 위치한 공연장이 아닌이상 극장을 찾기 위해 길을 헤맬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실제로도 공연장을 찾기 위해 공연장 근처를 헤맨게 수차례. 나중에는 머리를 굴려 꼭 약도를 지참하거나  서울연극센터에 들려 문화지도를 챙기곤 했습니다. 이 어플이 나오기 전에는 말이죠.

 대학로 공연정보

 

제가 지금 소개해 드릴 어플은 대학로 공연정보를 한 곳에 모아 놓은 대학로 공연정보 앱입니다.

 

대학로의 첫 페이지를 장식하는 것은 바로 문화지도. 이 문화지도는 A, B, C, D의 네개 구역으로 나누어 보여주게 되는데, 골목골목 표시가 상당히 정확하여 이것만 가지고도 내가 원하는 극장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지도만으로 원하는 곳을 찾기가 힘들다고요? 그렇다면 구글맵과 연동되는 지도 정보나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원하는 위치를 찾을 수도 있답니다.

 

지도상에 나와 있는 공연장을 터치하면 현재 공연작이 간단하게 나오고 자세히보기를 클릭하면 상세한 공연장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공연중 탭을 누르면 현재 대학로에서 공연하는 공연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중 시범삼아 연우소극장에서 하는 2인극 페스티벌을 눌러 보면 이렇게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공연시간, 관람료, 작품에 대한 간단한 소개 등 공연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어요.

 

공연장 정보. 이곳을 통해 원하는 공연장 찾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름으로 공연장을 찾을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공연검색은 원하는 공연장르를 필터해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특정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유용하겠죠.

 

이벤트탭입니다. 현재 서울연극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쿠폰함. 서울연극센터 매표소를 통해 매표를 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는거 아시나요? 그런데 대학로 공연정보 앱이 있다면 구지 그런 수고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쿠폰함에 있는 쿠폰을 가지고 매표를 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할 수가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