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국내최대 농수산물 도소매시장, 가락시장 방문기#1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농수산물 도매시장인 가락시장에 다녀 왔습니다.


가락시장은 지하철 3호선 또는 8호선 앞에 위치해 있어 찾아가기가 수월했답니다.

재미있는 것은 지하철 입구에 나오자 마자 보이는 것이 바로 롯데마트. 역시 대형할인마트는 요지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네요.

남문을 통해 시장에 진입.

처음에는 낯선 풍경에 조금 당황했어요. 북적거릴 거라는 예상이 완전히 빗나갔거든요. 아무래도 일요일 오후라 그럴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시장이 조금 노후화 된 느낌이었는데, 한곳에서 지상 18층 규모의 시설 현대화 작업이 진행 중이었어요.

조감도를 보니 시장이 완전 변모 할 것 같아요.

재미있었던 건 송파구의회에서 내건 현수막. 정부 한곳에서는 재래시장을 활성화 할려고 여러 방안을 내놓고 있는데, 다른 곳에서는 이전을 하라니.....

사실 여기저기 돌아다니 보니 앞서 본 시장풍경과는 달리 주말인데도 굉장히 바쁘게 돌아가는 곳이었어요. 차량은 계속해서 들어오고.....

차량에서 물건은 내려지고....

창고 이곳저곳에서는 지게차가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으니까요.

여기저기 창고에 쌓여 있는 박스들. 창고 안을 돌아다녀도 저지 하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시장은 서로 믿고 사는 사회...^^

농산물 창고 앞에는 소매시장이 형성 되어 있어서 이렇게 야채를 내놓고 팔고 있었습니다.

각종 농산물들

여기를 구경하고 바로 수산시장으로 이동했어요...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