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아이리버 오디오 IA200 개봉기

최근들어 아이리버가 꽤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MP3 플레이어와 전자사전에만 매진하는 듯 보이더니 최근에는 여러종류의 제품군을 내놓고 있네요. 아스텔앤컨이라는 MQS 포터블 플레이어(이 제품 꽤 고가지만 탐나는 제품 중에 하나),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패드 등은 물론 오디오 제품군도 내놓았습니다.

 

오디오 제품군에는 일체형 포토블 오디오 시스템 부터 사운드바 타입까지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중에서 IA200을 구입했답니다. 원래는 디자인 때문에 IA150을 구입할 까 하다가 출력, 스피커, 그리고 아이패드 도킹까지 고려하니 IA200이 제일 낫더라구요. 사실 아이에게 동요만 들려 줄 수만 있다면 되기 때문에 사양이 높은 제품이 필요 없었는데, 구매한 날 한 쇼핑몰에서 세일을 진행하는 바람에 그냥 질러더랩니다.

 

 

이것이 아이리버 오디오 라인업 중에 하나인 IA200 개봉 전 모습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보이는 사용설명서와 리모컨

 

 

 

안에 들어 있는 리모컨. 저는 IA200을 거실에 놓고 쓰기 때문에 크게 쓸 일은 없어요.

 

 

 

위의 포장지를 걷어내면 드러나는 본체와 스피커.

 

 

 

스피커와 본체를 연결하는 커넥터. 기존에 사용하던 오디오는 노출 되어 있는 구리선을 직접 스피커에 연결하는 방식이었는데 반해 IA200은 이렇게 꽂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설치가 무지 간단하답니다.

 

 

 

정면에 붙어 있는 볼륨 조절 버튼. 볼륨 조절 버튼 안에는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플레이 버튼 등이 중아에 배치 되어 있어요. 좌측에는 소스 버튼이 오른쪽에는 이퀼라이저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퀼라이저의 경우 5개의 프리셋 기능이 되어 있는데, LCD를 통해 표시를 해주거나 하지는 않아요.

 

 

 

다른 기기를 연결 할 수 있는 AUX 포트와 USB를 바로 연결 할 수 있는 USB 다이렉트 기능은 기본.

 

 

 

애플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도킹 부분입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무게가 나가기 때문에 중앙에 이를 지지해 주는 부분이 툭 튀어 나와 있습니다. 아이패드 까지 도킹 되는 제품은 그리 흔하지 않습니다.

 

 

 

이 선은 과연 뭘까요? 이것은 안테나 랍니다. 라디오 수신을 위해서는 필수.

 

 

 

윗부분에 왼쪽 스피커를 아래쪽에 오른쪽 스피커를 연결해 준다음 전원만 연결하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간단하죠?

 

 

CD 플레이어. 동요 CD를 선물 받았기에 저에게는 필수 기능입니다. 하지만, 초기 불량품을 받았는지 CD가 튀는 바람에 A/S 센터를 방문해야 했던....

 

참고로 본체 1:1 맞교체를 해주던군요. 물론 신품으로 말이죠.

 

 

 

서랍속에 고이 잠들어 있던 아이팟을 연결해 보았답니다.

 

 

 

그런다음 아이패드 연결 테스트. 아이패드의 경우 도킹 한 후 유트뷰 동영상을 봤더니 소리도 빵빵하게 나오고 볼만 하네요. 단지 세로로 세울 수 없어서 그게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와이프는 처음에 도킹스테이션에 연결해서 음악을 종종 듣더니 요새는 충전기로 전락했답니다. 뭐, 충전기 필요 없으니 충전하기에는 정말 편해 보이기는 했어요.

 

 

 

아이리버 IA200을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정면에 있는 AUX 포트, CD-ROM, USB, 아이팟 도킹, 그리고 바로 블루투스입니다. 사실 아이리버 IA200이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이 블루투스 기능 때문이었습니다. 음악기기 연결이나 블루투스 헤드폰 이용도 가능하겠지만, 무엇보다도 노트북 블루트스 기능을 통해 외부 스피커 대신 사용이 가능했거든요. 복잡한 선 없이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막귀인 제 입장에서는 블루투스로 연결 했다고 해서 음질 손실은 크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아이폰을 블루투스로 연결 한 모습. 위와 같이 iriver Audio BT라는 이름으로 잡히고 별도의 암호 입력없이 클릭하면 자동으로 연결 됩니다.

 

IA200의 음질은 막귀라 평을 할 수 없지만, 대략 가격 정도는 하는거 같아요. 아이리버에서 나온 아스텔앤컨을 우연히 보고온터라 음질에서 차이가 확연히 느껴지기는 하지만 가격과 타켓층에서 차이가 나니 비교 자체를 할 수는 없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