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여행] 서울중앙우체국 우표문화누리



서울중앙우체국에는 원래부터 기념우표를 판매하고 우표를 전시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곳이 지상에서 지하 1층으로 옮기면서 우표문화누리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더군요.


너무 오랜만에 방문한 거라 지하 1층에 있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그리고 우표문화누리라는 익숙치 않은 이름. 하지만 이곳이 박물관 비슷한 개념이라는 것을 입구를 보고 눈치 챘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곳입니다.


액자안에 있는 것은 판매하는 기념 우표들이구요. 여기에 적혀 있는 번호를 적어내면 기념우표를 내주는것 같더군요. 외국인들이 기념 우표를 구매하고 있는 것도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우표 수집하시는 분들은 한 번 이용해 볼만한거 같네요.


기념 우표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기념우표를 만들 수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가격도 저렴한 편이구 커플들에게는 기억에 남을 만한 기념품도 만들 수 있겠더군요.


우표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색칠 해 볼수도 있고, 간단한 역사도 알수가 있습니다.


제가 봤을 때 제일 중요한 곳은 여기 입니다. 우리나라 최초 우표부터 현재까지 발행된 우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장소가 협소하다 보니 이런식으로 전시를 한 것 같네요.

잠시 재미삼아 한 번 들러 보시면 괜찮습니다. 그러나 아쉬운것은 역시 규모가 너무 작은 것이 흠이고, 차라리 박물관 같이 우리나라 최초 우표부터 현재까지 발행 된 우표를 위의 사진 같은 형태가 아닌 액자형태로 전시를 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우표 박물관이 없는 만큼 규모를 좀더 크게 했으면 위치상 명소가 될 수도 있을 것도 같은데 그게 좀 많이 아쉬웠습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포대 바다 동영상  (2) 2010.07.24
[강원도 여행] 주문진 수산시장  (0) 2010.07.14
[서울여행] 덕수궁  (5) 2010.06.28
[대전여행] 장태산 자연휴양림  (0) 2010.06.18
[대전여행] 유성온천지구  (0) 2010.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