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안성맛집] '장수촌' 토종닭 누룽지 백숙


장수촌은 맛집 블로그를 여기저기 기웃하다가 알게 된 곳입니다. 그러나 블로그에 나와 있던 주소가  예전 주소라 미리 전화하고 가지 않았다면 자칫 미아가 될뻔했습니다.


장수촌은 예전에는 아기자기한 가정집을 식당으로 꾸며 관심이 있었는데, 제가 갔을 때는 이렇게 확장 이전을 한 상태였습니다.


장수촌에는 '토종닭 누룽지 백숙'과 '오리 누룽지 백숙' 중 기호에 맞게 고르면 됩니다.


3월 10일 부터 백숙 가격이 올랐습니다. 일하시는 분한테 물어보니 토종닭 백숙 같은 경우 3,000원이 올랐다고 하더군요. 왜 하필 제가 갔을 때 가격이 오른건지.... 

그리고 주말의 경우 서비스 메뉴인 팥빙수는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기본 밑반찬들. 이중에서 제일 중요한건 배추절임입니다. 이것과 같이 닭백숙을 먹으야 싱거운 맛이 덜하거든요.


토종닭이라 그런지 내용물은 역시 든실합니다.  문제는 2인이 먹기에는 양이 너무 많다는겁니다. 일하는 분에게 물어보니 이 닭백숙은 4인 기준 이랍니다. 커플들이나 부부들을 위해 반마리는 안되는지.....

참고로 장수촌은 커플 보다는 가족 단위로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배추절임과 같이 싸 먹으면 맛은 상당히 좋습니다. 참고로 전 누룽지 백숙은 태어나서 처음 먹어 보는거였어요. 그런데 나중에 알고보니 이게 누룽지 백숙이 아니었답니다.


조금 늦게 나온 떡볶이. 


헉! 예상 못한게 나왔습니다. 와이프에 따르면 이게 진짜 누룽지 백숙이랍니다. 전 전혀 모르고 있었거든요~! 이미 너무 많은 양을 먹은터라 누룽지 백숙은 몇숟가락 뜨지 못했답니다. 에고고~~ 배불러라~~!


아무리 배가 불러도 서비스 메뉴는 먹어야겠기에 쟁반국수를 시켰습니다. 그런데 너무 배가 불러서 팥빙수만큼은 못먹겠더라구요.


3인 이하로 오면 양이 많기 때문에 이렇게 포장해 가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물론 가족끼리 오신분들 중에도 아이가 있는 테이블은 포장을 하더라구요. 단 포장은 셀프입니다.

여기는 영업을 9시까지만 하기 때문에 늦게 도착 하실 때에는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주소 :  경기도 안성시 사곡동 209-20
전화 : 031-675-2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