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주 한옥마을에 다녀 왔어요

지인분에게 안좋은 일이 있어 전주에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다녀 온것이 아니고 6월 달에 다녀 왔어요. 제가 게으름의 극치를 달리고 있는 중이라 이제서야 올리네요.

 

전주역은 새벽 5시 조금 넘어 출발하는 KTX를 타고 왔습니다. 새벽 같이 일어나 오는 바람에 정말 힘들었어요. 전 아침잠이 조금 많은 편이거든요.

 

 

전주역 앞에는 촬영이 진행 되고 있었습니다. 이분 TV에서 많이 본 분인데, 이름이 가물가물. 대사를 살짝 엿들어 보니 콩나물국밥에 관련된 거 같습니다. 아마도 맛집 촬영을 위해 전주에 온거 같았어요.

 

볼일을 마치고 도착한 전주한옥마을.

 

전주한옥마을에서 제일 먼저 간 곳은 관광 안내소입니다.

 

여기서 뚜벅이 지도를 구할 수 있거든요.

 

한 장소에 이르니 장고들이 잔뜩 놓여 있었어요. 나중에 알았지만 이 날은 여기저기서 2012 전주대사습 놀이가 있던 날이었어요.

 

 

 

 

 

이건 대한민국명장이 만들었다는 목공예품들. 우와 탐난다~~!!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다 만난 한 소녀. 한복을 차려 입고 판소리 연습을 하고 있더라구요.

 

위와 같이 한복입은 사람들을 종종 마주 칠 수 있었는데, 이뉴는 바로 판소리 경연 때문이었습니다.

 

2012 전주대사습놀이 현장. 잠시 경연을 지켜 보았는데, 상당한 실력자였다는....

 

위에서 내려단 본 전주한옥마을. 전 요새 들어 한옥이 너무나도 좋습니다.

 

 

 

한 체험관에서는 아이들이 열심히 전통염색 체험을 하고 있었어요. 단체로 온 것을 보니 아무래도 학교에서 단체 체험을 온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길거리를 지나가다 만난 두 청년. 이것도 2012 전주대사습놀이 행사 중에 하나였어요. 아주 즐겁게 공연 하더군요.

 

 

한옥마을 답게 프랜차이즈인 놀부보쌈과 파리바게뜨도 이렇게 한옥으로.....

 

경기전 앞을 지키고 있는 수문장들. 장시간 저렇게 서 있을려면 힘들겠어요.

 

국궁 체험. 직접 체험해 보고 싶었는데, 대기하는 사람들이 많아 패스~!

 

 

영화 약속의 촬영장소로 유명한 정동성당. 안에는 미사가 진행 중이라 안까지는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중간에 발견한 자타한. 나중에는 이걸 빌려서 이동했어요. 역시 뚜벅이보다 편해서 좋았다는....

 

 

전주부채문화관

 

 

 

 

술문화체험관

 

 

한옥의 또다른 매력은 이렇게 마당에 나무를 심을 있다는 점. 한옥에 너무나도 살고 싶네요. 하지만, 한옥 가격이 너무 비싸요~!!! 조금 저렴한 한옥집 어디 없을까요? 아시는 분은 꼭 제보해 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