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와이프의 선물


와이프가 나의 선물을 사왔다며 기대 하라고 말한다.
대체 무슨 선물을 사왔길래 저리 의기양양할까?

한참을 기대하게 만들더니 딱 꺼내는 것은 다름 아닌
대니쉬 쿠키였다.
 


전에 내가 큰 통에 든 대니쉬 쿠키가 아닌 조그마한
통에 든
대니쉬 쿠키를 산 것이 신경 쓰였었나보다.

내가 아주 여렸을 적, 아는 분의 집에 놀려 간적이 있었다.
그때 대니쉬 쿠키라는 과자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어렸을 때 대니쉬 쿠키는 수입 과자였다(지금도 수입이기는 하다). 어
렸기 때문에 그 가격은 모르겠지만 당시 수입과자는 고가였다.

어린 마음에 그 과자의 맛은 어땠을까 상당히 궁금했다.
나의 상상에서는 버터링 쿠키보다 더 맛있을거라고만
상상 할 수 있었다.

희안하게 집이 아주 가난한 것도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 과자를
사달라고 해본적이 단 한번도 없었던 것 같다. 그래서 조그마한
통에 든 대니쉬 쿠키를 구입한 거였는데, 그런 이유도 모르면서
와이프가 큰 통에 든 것을 사온 것이다.

이상하게 어렸을 적 내가 상상했던 것 같은 맛은 나지 않았지만,
여전히 내 기억속에는 정말 맛있는 과자로 남아 있다.
먹어본 것도 아니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