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런닝맨 촬영지, 찜질방 건강나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해 있는 건강나라는 런닝맨을 보다 알게 된 곳입니다. 찜짤방을 좋아하는 저희 부부는 이곳을 찜해 놓았다가 날 잡아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이 후기는 역시 저의 게으름 때문에 한달이 지나 쓰는거라 약간의 시간차가 존재합니다.

 

건강나라는 조금 늦은 밤에 도착했습니다.



 

 

역시 예상했던 런닝맨 촬영 관련 현수막이 붙어 있습니다. 홍보를 위해서는 당연한 선택이겠죠.



 

 

입장시간은 24시간이 기본이며 요금은 1인당 15,000원입니다. 기본시간이 길기는 하지만 가격은 일반 찜질방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제가 갔을 때는 수영장은 아직 개장전이었습니다.



 

 

통로에 들어서니 런닝맨 장면이 새록새록~



 

 

 

입구에 들어서면 아람원이라는 식당이 찜질방과 붙어 있는데, 이곳 역시 가격이 만만치 않은 편입니다.



 

 

아람원을 지나면 PC방이 보이는데 거의 아이들 차지입니다. 이 바로 앞에 안마의자가 있는데, 저렴한 것을 사용하고 있는지 안마의자가 아니라 고문의자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아픕니다.



 

 

나무로 만들어진 홀. 테이블이 놓여 있어서 사람들이 편안히 앉아서 책을 읽거나 노트북 또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여기에는 매점이 위치해 있는데, 이곳 물건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저희 부부는 거의 손가락만 빨았습니다.



 

 

건강관리실. 이곳은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찜찔방 모습. 저희 부부는 뜨거운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구경만 했습니다. 이중에서 피라미드 방이 제일 신기했습니다.

 

휴게실 모습



 

 

휴게실에는 난로가 홀 안에는 벽 난로가 있습니다. 연기 때문에 냄새가 나기는 했지만 그래도 나름 낭만이 있어 보여 좋았답니다.



 

 

하룻밤을 자고 나오니 바로 아침이었습니다. 

건강나라는 일반 찜질방에 비해 분명 규모가 크기는 했지만 런닝맨을 보며 추축했던것 보다는 작았고,  무엇보다도 가격의 압박이 너무 셉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안성에 들를 일이 있어서 가면 모를까, 이곳만 바라보고 오기에는 조금 부담 스러운 곳입니다.